awesome world

어썸 키즈

행복한 책 읽어주기 프로그램 AWESOME WORLD

도서소개

  • 4세 그림을 보며 책과 친해지는 단계
  • 5세 그림을 보며 말하고 듣는 단계
  • 6세 그림을 읽고 글을 배우는 단계
  • 7세 책을 읽고 사고력을 키우는 단계

넌 왜 꽃 안 펴?

책 소개

우리 집 정원에 작은 풀이 새로 났어요. 다른 풀들처럼 초록색인데요, 꽃이 안 펴요!
과연 초록 풀은 아기 곰의 바람대로 예쁜 꽃을 피울 수 있을까요?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야기에 기막힌 반전이 더해진 책


저자 소개
글∙그림: 카타리나 마쿠로바(Katarina Macurova)


가장 아름다운 슬로바키아 도서상 수상 작가(2015)
커뮤니케이션 아트상 수상 작가


카타리나 마쿠로바는 슬로바키아 브라티슬라바의 미술 아카데미 자유 판화 및 일러스트레이션 스튜디오에서 공부했습니다. 아카데미 재학 중에는 그리스와 멕시코, 미국을 오가며 연구 활동을 했습니다. 2010년에는 아카데미에서 미술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공부를 마친 후 2013년부터 아카데미에서 ‘편집 일러스트 및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지금은 주로 그림책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디지털과 3D 일러스트레이션에 전통적인 미술 기법을 결합시키는 방법으로 작품 활동을 합니다. 2015년에는 『Ja nič』와 『Ja muzikant』로 ‘가장 아름다운 슬로바키아 도서상’을 받았습니다. 마쿠로바의 첫 번째 그림책인 『버니의 여행 Zajíčkova cesta』은 미국에서 커뮤니케이션 아트 우수상을 받았으며, 영국 일러스트레이터 협회 AOI상 후보작에 선정되었고, 2015 어린이를 위한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옮김: 천미나
서울에서 태어나 이화여자대학교 문헌정보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달을 줄 걸 그랬어』, 『아름다운 아이』, 『제인 에어와 여우, 그리고 나』, 『블랙독』 등이 있습니다.




출판사 서평


# 꽃이 피길 기다리는 곰돌이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야기
아기 곰의 정원에 작은 풀이 새로 났습니다. 하지만 예쁜 꽃이 피길 바라는 아기 곰의 마음도 모른 채, 초록 풀은 도통 꽃을 피울 기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아기 곰은 꽃을 기다리며 아주 정성껏 풀을 돌보는데요. 그런데 아기 곰이 풀을 돌보는 모습은 어쩐지 고개를 갸웃하게 만듭니다. 풀에게 맛 좋은 차를 조르륵 뿌려 주고 전등으로 밝은 빛을 듬뿍듬뿍 쐬어 주다가, 급기야는 ‘꽃 피우는 방법’을 강의하기에 이르지요. 초록 풀을 식물로 인식하기보다 마치 친구처럼 생각하는 아기 곰의 모습에 절로 웃음이 나옵니다. 과연 초록 풀은 아기 곰의 바람대로 예쁜 꽃을 피울 수 있을까요?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야기의 기막힌 반전을 기대해 보세요.


# 글과 그림이 서로 다른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흥미진진한 그림책!
『넌 왜 꽃 안 펴?』은 글이 만들어 내는 이야기에 그림이 새로운 이야기를 더해서, 마치 두 개의 이야기를 보는 듯한그림책입니다. 때문에 책을 읽는 재미가 배가되지요. 글이 땅 위에 있는 곰돌이의 모습을 계속해서 서술하는 한편, 그림은 땅속 모습까지 동시에 그려 내며 또 하나의 이야기를 만들어 나갑니다. 곰돌이가 땅 밑의 상황은 전혀 알지 못한 채, 대체 왜 꽃이 피지 않는지 궁금해하는 모습이 재미를 극대화시킵니다.
한편 땅 밑에서는 깜짝 놀랄 일들이 와글와글 펼쳐지는데요. 과연 땅속에서 일어나는 또 하나의 이야기는 무엇일까요? 그림을 따라가면 또 다른 이야기가 펼쳐지는, 볼수록 새롭고 흥미진진한 그림책 『넌 왜 꽃 안 펴?』입니다.


# <책 읽어주는 책> 어썸키즈 100% 활용하기
<책 읽어주는 책> 어썸키즈의 모든 유아동 도서에는 음원 QR코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폰으로 책 표지의 QR코드를 스캔하여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세요. 눈으로 그림책을 보고 귀로 이야기를 들으며 즐거운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될 거예요.
영어 음원 QR코드가 수록된 책으로는 영어 공부도 할 수 있어요. 그림책 뒤에 수록된 영어 원문을 보며 외국인 전문 성우가 녹음한 영어 음원을 들려주세요. 자연스럽게 영어의 문장 구조와 형태를 체득하고 영어와 친해질 수 있습니다. 아이가 영어와 친해진 뒤에는 아이와 부모가 역할을 정해 롤 플레잉을 해 봅니다. 역할에 따라 짧은 대화를 주고받다 보면 영어에 대한 부담감도 줄어들고, 굳이 외우려 하지 않아도 영어 문장을 암기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전글,다음글
prev 대유행 놀이 따라 하기
next 와글와글 동물들이 많아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