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esome world

북스타

어썸키즈 독서 프로그램 AWESOME WORLD

도서소개

  • 4세 그림을 보며 책과 친해지는 단계
  • 5세 그림을 보며 말하고 듣는 단계
  • 6세 그림을 읽고 글을 배우는 단계
  • 7세 책을 읽고 사고력을 키우는 단계

산타 할아버지의 구멍 난 양말

책 소개

『산타 할아버지의 구멍 난 양말』은 사랑스러운 조지의 ‘크리스마스이브 여행담’을 그린 작품입니다. 


저자 소개
글 : 아담&샬롯 길리안(Adam and Charlotte Guillain)
아담 길리안은 유쾌한 이야기꾼이며, 로알드 달 박물관과 이야기 연구소에서 전속 작가로 활동했습니다. 그의 책들은 옥스퍼드 대학교 출판부, 피어슨, 스콜라스틱 등에서 출판되었습니다.
그의 아내 샬롯 길리안은 출판계에서 일하기 전까지 항공 관제사들과 간호사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일을 했습니다. 현재는 아동 소설과 논픽션, 그림책 등 다양한 분야의 글을 쓰는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림: 리 와일디쉬(Lee Wildish)
『스파게티 좋아하는 예티 SPAGHETTIS WITH THE YETI』 영국 셰필드 어린이 도서상 그림책 부문 추천 도서(2014)
『Open Very Carefully』 레드 하우스 어린이 도서상(2014)
『The Spooky Spooky House』 레드 하우스 어린이 도서상(2013)

리 와일디쉬는 대학을 졸업하고 광고 회사에서 일하다가 그림책 작가가 되었습니다. 그는 2014년과 2013년에 각각 『Open Very Carefully』와 『Spooky Spooky House』로 레드 하우스 어린이 도서상(THE RED HOUSE CHILDREN’S BOOK AWARD)을 받았습니다. 『스파게티 좋아하는 예티 SPAGHETTIS WITH THE YETI』는 영국 셰필드 어린이 도서상 그림책 부문 추천 도서로 선정되었으며, 영국의 출판 뉴스레터 ‘북셀러’에서 꼭 봐야 할 책으로 뽑히기도 하였습니다.


번역 : 이상희
1960년 부산에서 태어나 어릴 때부터 시를 썼습니다. 1987년 <중앙일보> 신춘문예로 등단해 시인이 되었습니다. 어린 딸에게 읽어 주던 그림책에 매료된 이후, 줄곧 그림책 세상에서 살고 있습니다. 사회적협동조합 그림책도시에서 일하며 서울예술대학교와 여러 곳에서 그림책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한 나무가』, 『소 찾는 아이』, 『딸랑딸랑 아기 곰』 등 많은 그림책에 글을 썼고, 두 권의 시집과 세 권의 그림책 에세이(공저), 『그림책 쓰기』를 펴냈습니다. 또한 『북쪽 나라 자장가』, 『나무들의 밤』 등 수많은 영미권 그림책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출판사 서평


# 산타 할아버지를 찾아 떠나는 크리스마스이브 여행담
『동글동글 도넛과 무시무시한 용』, 『스파게티 좋아하는 예티』, 『호기심 많은 조지의 화성 탐험』에 이은 네 번째 ‘조지 시리즈’를 만나 보세요. 전설 속 괴물 용과 예티를 찾아 모험을 떠나고, 화성 탐험까지 했던 조지가 이번에는 어떤 기막힌 계획을 세웠을까요?
『산타 할아버지의 구멍 난 양말』는 사랑스러운 조지의 ‘크리스마스이브 여행담’을 그린 작품입니다. 조지는 크리스마스이브에 아주 멋진 계획을 세웁니다. 매년 크리스마스마다 선물을 배달해 주는 산타 할아버지에게 깜짝 선물을 주기로 한 거지요. 산타 할아버지를 만나러 가기 위해 뚝딱뚝딱 썰매도 만들고, 모자와 목도리 그리고 장갑으로 완전 무장을 하고는 북극으로 떠납니다. 하지만 산타 할아버지를 찾는 여정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가는 길에 북극곰들과 재미난 눈싸움도 해야 하고, 크리스마스 선물을 포장해야 하는 꼬마 요정들도 도와주어야 하기 때문이지요. 과연 조지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무사히 산타 할아버지에게 선물을 전할 수 있을까요? 아이들과 함께 『산타 할아버지의 구멍 난 양말』를 보며, 유쾌한 크리스마스이브 여행을 떠나 보세요!


# 신비로운 겨울 풍경과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으로!
리 와일디쉬의 섬세하고 독창적인 그림이 크리스마스 축제를 연상시킵니다. 조지의 방 안을 가득 채운 크리스마스 장식품과 각양각색의 선물 상자들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불빛이 반짝이는 눈밭 오솔길 끝에, 비밀스럽게 자리하고 있는 산타 할아버지의 집은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아이들은 크리스마스이브 날 산타 할아버지 집에서 어떤 일들이 벌어질지 재미난 상상의 세계를 펼쳐 나갈 수 있습니다. 산타 할아버지와 루돌프, 꼬마 요정들, 그리고 조지까지…… 누군가에게 선물을 전하려 하는 모습에서는 따뜻한 마음이 느껴집니다. 신비로운 겨울 풍경과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 흠뻑 빠져 읽다 보면, 어느새 따뜻하고 특별한 겨울날의 추억이 쌓여 있을 것입니다.


# <책 읽어주는 책> 어썸키즈 100% 활용하기
<책 읽어주는 책> 어썸키즈의 모든 유아동 도서에는 음원 QR 코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책 속의 QR 코드를 스캔하여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세요. 눈으로 그림책을 보고 귀로 이야기를 들으며 즐거운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될 거예요.
영어 음원 QR 코드가 수록된 책으로는 영어 공부도 할 수 있어요. 그림책 뒤에 수록된 영어 원문을 보며 외국인 전문 성우가 녹음한 영어 음원을 들려주세요. 자연스럽게 영어의 문장 구조와 형태를 체득하고 영어와 친해질 수 있습니다. 아이가 영어와 친해진 뒤에는 아이와 부모가 역할을 정해 롤플레잉을 해 봅니다. 역할에 따라 짧은 대화를 주고받다 보면 영어에 대한 부담감도 줄어들고, 굳이 외우려 하지 않아도 영어 문장을 암기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전글,다음글
prev 샐리와 눈밭에서 놀아요
next 코끼리가 학교에 간다면